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

네고왕 포맷판매 필리핀 + 프로그램 시즌4 종영 시즌5

by Clever Story 2022. 11. 3.

네고왕 포맷판매 필리핀 + 프로그램 시즌4 종영 시즌5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네고왕’ 의 포맷이 필리핀에 판매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3일 에이앤이 코리아는 자신들의 디지털 스튜디오 '달라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는 웹 예능 프로그램 ‘네고왕’의 포맷을 에이앤이 네트웍스 아시아를 통해서  필리핀의 미디어회사 크로마 엔터테인먼트(Kroma Entertainment)에 판매했다고 밝혔습니다.

 

 

 

 

 

네고왕은 소비자와 브랜드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참신한 포맷으로 출연자가 프랜차이즈 기업을 상대로 가격을 네고한다는 내용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번 계약은 네고왕이 그동안 쌓아왔던 성과를 토대로 성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미와 흥행을 보증하며 지난달 네 번째 시즌을 종료한 네고왕은 시즌1과 4에서는 황광희가 시즌2에서는 장영란이 시즌3에서는 딘딘과 슬리피가 각각 출연했었습니다.

 

 

 

 

 

2020년 8월 7일 방영되었던 시즌1의 BBQ치킨편은 이후 황광희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게 만들기도 했으며, 9월 11일 방영된 하겐다즈 편은 영상을 업로드한 지 24시간 만에 조회수 300만 회를 돌파하며 프로그램 네고왕에 대한 관심도를 짐작케 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네고왕은 워크맨의 고동완 PD가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에서 달라스튜디오로 이적한 뒤 선보인 첫 작품이기도 했습니다.

 

 

 

 

 

네고왕의 회당 평균 조회수는 250만 회 누적 조회수는 1억 3천만 회에 달했으며 웹 예능으로는 최초로 2021년도에 뉴미디어 콘텐츠상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로서 에이앤이 코리아는 글로벌 IP 미디어 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미디어 회사가 국내에서 디지털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사례는 유일무이했으며 뿐만 아니라 이번 판매로 인해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의 경쟁력을 해외에서까지 인정받게 되었다는 부분에서 의미가 크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에이앤이 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로벌 미디어 회사로서는 이례적으로 예능은 물론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교양 등 장르를 넘나들며 공격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네고왕 필리핀’은 크로마 엔터의 인하우스 스튜디오인 애니마 스튜디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며  네고왕 필리핀의 진행은 TV와 라디오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방송인 샘 와이지(Sam YG)가 맡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진행을 맡은 샘 와이지는 SNS 45만 팔로워를 보유한 필리핀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로 앞으로 방송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달라스튜디오에서는 '네고왕' 외에도 발명왕, 로또왕, 배달 그라운드, 완판왕, 그늘집, 견적왕, 인맥왕 등의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도 했으며 특히 이번에 포맷 판매에 성공한 네고왕 같은 경우에는 파급 효과가 생각보다 컸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화에 등장했던 회사들은 매번 실검 1위를 찍었을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가 폭주하는 일도 다반사였다고 합니다. 현재 네고왕은 2022년 10월 20일 AHC 편을 마지막으로 시즌4를 종영한 상태이며 시즌5에 대한 소식은 아직까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