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

알렉사 티저 공개 백인보그, 아메리칸송콘테스트 우승자 + 프로필

by Clever Story 2022. 11. 8.

알렉사 티저 공개 백인보그, 아메리칸송콘테스트 우승자 + 프로필

 

컴백을 앞둔 가수 알렉사(AleXa)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소속사 지비레이블은 7일 정오 알렉사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새 미니 앨범 '걸스 곤 보그'(GIRLS GONE VOGUE)의 타이틀곡인 '백 인 보그'(Back in vogue)의 뮤직비디오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티저는 18초 길이의 영상으로 감각적이면서도 미래적인 분위기로 이목을 사로잡았으며 판타지 블록버스터 영화에서나 볼 법한 CG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강렬한 블루 노이즈를 씌운 알렉사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이번 티저 영상은 빠르게 알렉사의 손과 황금빛 눈동자를 클로즈업하며 웅장하게 서사의 초석을 다지기도 했습니다. 18초 영상 말미에는 강렬한 빛과 짙은 어둠이 중첩된 혼돈 가득한 미래 세계에서 추락하고 있는 알렉사의 모습이 담기며 본 뮤직비디오에 대한 강한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에 삽입되어있는 '백 인 보그'의 아주 짧은 음원은 뇌리에 깊게 박힐 만큼 큰 임팩트를 남겨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었습니다. '백 인 보그'는 8~90년대 팝과 올드 재즈, 올드 스쿨 힙합 사운드를 모두 아우른 곡으로 내면에 가지고 있는 여성스러움과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주체적인 새 여성상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렉사는 2017년 미국 유명 K-POP 사이트 ''숨피'에서 개최한 오디션 프로그램 '라이징 레전드 : 시즌 2 (Rising Legends : Season 2)'에서 우승하였고, 우승자의 특전으로 대한민국에서 와서 K팝 스타들과 관계자들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듣고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습니다. 2018년 5월에는 지비레이블 소속으로 프로듀스 48에 참가하기도 했으며, 손승연과 함께 KBS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의 피독 편에 출연해 우승을 거머쥐기도 했습니다.

 

 

 

 

 

 

2021년 9월 30일 메이저 리그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경기에 앞서 미국 국가를 부르기도 했던 알렉사는 2022년 켈리 클락슨과 스눕 독이 진행하고 있는 미국 NBC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 오클라호마 주 지역 대표로 참가했습니다. 자신을 K-팝가수로 소개한 알렉스는 준결승에서 시청자 투표 1위를 받고 최종 결승까지 진출했으며, 2022년 5월 9일 10팀이 참여한 최종화에서 시청자투표 1위, 홀로 700점대를 기록하며 최종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ASC에서 우승을 차지한 알렉사는 켈리 클락슨 쇼에 게스트로 출연했고 우승자 자격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출연해 무대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당일 갑자기 무대가 취소되 짧게 인사만 하는 것으로 대체되기도 했습니다. 오랜만에 컴백하는 알렉사는 뮤직비디오 티저만으로 엄청난 스케일을 예고하고 있으며, 프로모션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CS에서 우승한 이후 처음 발매하는 미니 앨범 '걸스 곤 보그'는 오는 11일 오후 12시에 전 세계에서 동시 발매될 예정입니다.

 

 

 

 

<프로필>

 

본명 알렉산드라 크리스틴 슈나이더만 (Alexandra Christine Schneiderman)
한국명 김세리
출생 1996년 12월 9일 (25세)
미국 오클라호마 주 털사
국적 미국 (한국계와 러시아계 혼혈)
신체 150cm, 41kg, A형
데뷔 2019년 싱글 《Bomb》
소속사 지비레이블
가족 부모님, 남동생
팬덤명 A.I Trooper

 

댓글